마르셀 프루스트: 알베르틴에서 마들렌까지, 인생을 바꿀 수 있는 작가에 대한 다섯 가지 흥미로운 사실

그의 작품은 “쉬운” 것은 아니지만 그것을 읽는 사람들의 삶을 바꿀 수 있습니다. 마르셀 프루스트가 세상을 떠난 지 100년이 지난 지금까지 가장 중요한 작가 중 한 명으로 간주됩니다. 우리는 모든 사람이 알지 못하는 다섯 가지 일화를 통해 그의 삶과 작업을 추적하고 아직 그의 세계에 접근하지 않은 사람들을 흥미롭게 할 수 있습니다.

Marcel Proust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작가 중 한 명으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그의 작품은 결코 쉽게 접근할 수 없었습니다. 프루스트를 읽는 것은 도전적이며 오늘날 모든 사람이 가질 수 없는 불변성을 요구합니다. 그러나 그의 책에 겁먹지 않고 임무를 완수한 사람들은 진정한 문학적 현현으로 보상받으며, 지금까지 살았던 가장 위대한 작가 중 한 사람에 대해 발견하는 기쁨과 함께, 작가는 변함없이 다른 무엇보다 숭배하고, 존경하고, 감탄하게 됩니다. . 그때부터 우리의 독서 경험은 영원히 “프루스트 이전”과 “프루스트 이후” 시대로 나뉘게 될 것입니다. 당연히 프랑스 작가의 수십 편의 전기와 분석 작품 중에 How라는 제목의 책도 있습니다. Proust Can Change Your Life (알랭 드 보통 지음). 1922년 11월 18일 51세의 나이로 사망한 지 100년 후, 우리는 모든 사람이 알지 못하는 다섯 가지 일화를 통해 그의 삶과 작업을 추적합니다. 곧 위대한 작가를 읽습니다.

그는 기네스북 세계 기록을 깼다.
마르셀 프루스트(Marcel Proust)는 지금까지 쓰여진 가장 긴 소설로 간주되는 작품을 썼습니다. 허구 문학 역사상 가장 많은 인물로 구성된 기네스 세계 기록. 900만 자 이상이며 에디션에 따라 약 3760페이지로 번역됩니다. 1913년부터 1927년 사이에 처음 출간된 이 기념비적인 소설은 총 7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억과 관련된 미세한 내적 과정을 통해 시간과 기억의 개념을 탐구한다. 수백 명의 캐릭터가 이곳을 채우고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 마르셀 프루스트(Marcel Proust)의 진정한 지식을 기반으로 형성된 인물입니다. .

그는 침대에서 그의 걸작을 썼다
Marcel Proust가 La Recherce를 작곡하는 데 몇 년이 걸렸는지 그가 거의 전적으로 침대에서 보냈다는 것을 모든 사람이 아는 것은 아닙니다. 1906년부터 어린 시절부터 앓았던 천식은 그에게 휴식을 주지 않았고 건강이 매우 나빠졌고 그는 파리의 오스만 대로에 있는 집에 있는 침실로 은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외부 소음을 최대한 그는 1922년에 기관지염으로 사망했는데, 이때 그의 기념비적인 작품의 마지막 세 권을 수정하고 있었습니다. 드문 경우를 제외하고는 15년 동안 침대에서 한 번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파리에는 작가가 자발적으로 감금된 방을 아주 자세하게 재현한 박물관이 있습니다. 바로 프랑스 수도의 역사에 전념하는 카르나발레 박물관입니다.

두 번의 삶을 산 작가
물러나고 고립된 것이 마르셀 프루스트의 삶의 두 번째 부분인 것처럼 첫 번째 부분이 세속성과 사회 생활의 폭동이었습니다. 중상류층 가정에서 태어난 젊은 마르셀 프루스트(Marcel Proust)는 귀족계, 문학 살롱, 테니스 클럽을 자주 방문하고 패셔너블한 파리의 모든 파티와 행사에 참석하면서 유지된 남자로 사는 데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의 이러한 생생한 태도에는 일종의 호기심 많은 사명도 숨겨져 있다고 확신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최근에야 밝혀진 텍스트(이탈리아에서 I 75 fogli라는 제목으로 출판됨)는 그 당시 마르셀 프루스트가 실제로 인생을 즐기고 있었음을 보여줍니다. , 그러나 그 동안 그는 La Recherche의 일종의 카노바치오를 기록하면서 만난 인물들을 분석하고 연구하고 기록하고 있었다. 그 당시 쇠퇴를 경험하고 있던 부유하고 악덕으로 가득 차 있으며 종종 “비어 있는” 사회 계층을 부지런히 자주 방문해야만 그는 자신의 이야기를 구성하는 설정, 대화 및 인간 관계를 완벽하게 신뢰할 수 있게 설명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작업.

일부 여성 캐릭터는 실제로 남성이었습니다.
Proust의 작품에 등장하는 여성 캐릭터 중 일부는 실제로 작가가 실제 생활에서 만났던(그리고 종종 사랑했던) 남성에게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그의 동성애는 다소 노골적이기는 하지만 남성 주체를 여성 인물로 “변형”시키는 문학적 장치에 의해 억제되었습니다(동성애가 자주 등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가장 상징적인 인물은 La Recherche에서 가장 중요한 여성 캐릭터인 Albertine입니다. 그녀의 이름은 소설에서 2,000번 이상 언급됩니다. , 그리고 무엇보다 연인. Albertine이 주인공 인 소설의 여러 장면은 Agostinelli의 삶에서 에피소드를 추적하거나 불러 일으 킵니다. 더욱이 문학 소설에서 주인공의 광기 어린 질투는 소녀를 향하고 있다. 마르셀 프루스트도 그의 노트에서 분명하게 알 수 있듯이 아고스티넬리를 향한 강한 질투, 때로는 강박적인 질투를 품고 있었다.

마들렌은 원래 러스크
La Recherche의 첫 번째 권인 On Swann ‘s Side에서 Marcel Proust는 문학사에서 가장 유명한 에피소드 중 하나를 스케치합니다. 전형적인 조개 모양의 프랑스 과자 인 마들렌을 차에 적셔서 입에 넣는 순간과 비자발적 기억 속으로, 무의식 속으로 다감각적 여행을 떠납니다. 그는 “케이크 부스러기가 섞인 액체가 내 입천장에 닿는 순간 내 안에서 일어나는 놀라운 일에 이끌려 움찔했다”고 썼다. 글쎄요, 조상의 기억과 관련된 감정에 대한 은유로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는 그 케이크는 소설의 초안에서 마들렌이 아니었습니다. 프랑스 출판사 Éditions des Saints Pères는 2015년에 마르셀 프루스트가 유명한 장면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던 원고의 세 가지 한정판 복제본을 출판했습니다. 첫 번째 버전에서 너무 연상시키는 과자는 꿀이 든 빵 조각이었고 두 번째 버전에서는 러스크가되었습니다. 세 번째이자 마지막 드래프트에서만 그들은 오늘날의 달콤한 달콤한 향기를 맡았습니다.

그를 위해 나라 이름을 바꾸었다
마르셀 프루스트(Marcel Proust)는 1871년 오퇴유(Auteuil)에서 태어났습니다. 오퇴유는 오늘날 파리 교외지만 당시에는 그 자체로 작은 마을이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마음의 장소는 프랑스 수도에서 약 100km 떨어진 루 아르 계곡의 작은 마을 Illiers로 아버지의 집이 있었기 때문에 매년 부활절과 여름 휴가를 위해갔습니다. La Recherche가 설정되는 가상의 마을은 Combray라고 불리며 Illiers 자체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1971년 작가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여 시정촌은 이름을 바꾸고 Illiers-Combray가 되었습니다. 또한 소설에서 화자의 기억(그리고 문학사)에 영원히 새겨질 운명의 마들렌을 제공하는 이모인 Tante Léonie의 하우스 박물관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